후디니 | Houdini

Particle Fluid Tank

라니안 2021. 4. 17. 08:11

 

탱크를 채우는 규칙적인 포인트들의 세트를 생성한다.

 


  • Particle Separation: 생성된 두 입자들 사이의 최소거리
  • Point Configuration: 포인트 배열
  • Water Level: 액체의 수위
  • Size: xyz축에 따른 탱크의 크기
  • Center: 탱크의 중심 위치
  • Water Level Reference: 수위 참조
  • Jitter Seed: 지터 생성을 위한 랜덤 시드
  • Jitter Scale: 지터의 양
  • Up Axis: 상자를 채우는 방향
  • Add Scale Attribute: pscale 속성을 만들고 particle separation을 2배로 설정한다. 이것은 Fluid Surface Sop이 오리지널 표면을 재건하는데 적합한 크기를 얻게 해준다.
  • Particle Radius Scale: scale 속성은 particles separation의 배수이다. particle이 separation보다 크면 복셀 사이의 간격에서 particles을 잃지 않는다.
  • Padding Bandwidth: 탱크의 경계를 지정된 거리까지 채우면 FLIP 시뮬레이션에서 경계 지터링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이 변수는 particle separation의 배수로 지정된다.
  • Scatter Density: 탱크 표면에 흩어져있는 포인트들은 Flip Simulation을 위해 평평한 표면을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값이 1인 경우 분산된 포인트들은 대략적으로 Particle Separation에 의해 분리된다. 이 값을 늘리면 표면이 오버샘플링된다.
  • Relax Iterations: 이 속성이 활성화되면, 흩어진 포인트들이 서로 밀어내므로 응집하지 않는다. 
  • Oversampling: Oversampling Bandwidth에 지정된 대로 탱크 표면에서 거리 내에 있는 포인트들을 오버샘플링할 양이다.
  • Oversampling Bandwidth: 포인트들은 탱크 표면에서 이 거리까지 오버샘플링 된다. 이 매개 변수는 particle separation의 배수로 지정된다.
  • Viscosity: 점도 속성을 생성한다. Fluid Solver에 Viscosity와 Particle Viscosity가 모두 활성화되어 있으면 유체의 기본 점도와 곱해진다.
  • Density: 밀도 속성을 생성한다. 
  • Create Output Group: 생성된 포인트들을 포함하는 그룹은 만든다.
  • Output Group: 생성된 출력 포인트 그룹의 이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