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리얼 | Unreal Engine

포스트 프로세스 볼륨(PostProcessVolume)

by 라니안 2021. 6. 12.

포스트 프로세스 볼륨(PostProcessVolume) 생성하기


  • Infinite Extent(Unbound) : true 

볼륨의 바운드를 고려할 것인지 선택한다. true 면 볼륨은 바운드와 무관하게 전체 월드에 영향을 끼친다. false 면 볼륨 안에서만 영향을 끼친다.


  • Metering Mode: Manual

Manual 수동은 노출 제어에 Exposure (노출) 세팅 대신 포스트 프로세스 볼륨 내 Camera (카메라) 세팅을 사용한다.

 

  • Exposure Compensation: 13.0

노출 보정 - 노출에 대한 로그 조정. 톤매퍼가 지정된 경우에만 사용된다.

0: 조정 없음 / -1: 2배 어두움 / -2: 4배 어두움 / 1: 2배 밝음 / 2: 4배 밝음.

 

 

'언리얼 | Unreal Eng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머티리얼(Material)  (0) 2021.06.12
노출값/시각적응(Exposure Setting)  (0) 2021.06.12
Unreal Engine | 언리얼 단축키 정리  (0) 2021.03.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