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터디 | Study/언리얼 공부

Adding Health/Damage(체력/데미지 추가)

by 라니안 2021. 6. 6.
체력(Health)변수 업데이트 

  • Health: 100.0
  • P 키를 누르면 -10씩 체력 감소하게 만들기 / <=0이 되면 재시작하기

 

Content Browser에 Widget Blueprint 추가

  • WB_HealthBar로 이름 지정.

 

WB_HealthBar(Widget Blueprint)에 box와 text 추가

  •      Horizontal Box 추가 
  •      Text 추가 
  •      ProgressBar 추가

     Horizontal Box 아래에 Text와 ProgressBar를 둔다.

 

Text

  • Font Size: 15
  • Outline Size: 1

ProgressBar

  • Padding Size: Fill
  • Vertical Alignment: Center
  • Progress Percent: 1.0
  • Fill Color and Opacity: Blue(defalt color)

 

Graph

  •      ProgressBar는 현재 0-1이다. 최대체력은 100, 즉 1이다.
  •      현재 체력과 최대 체력을 나눈다. 
  •      체력값이 50보다 작으면 체력바를 빨간색으로 표시한다. 50보다 크면 파란색으로 표시한다.

 

 

 

 

 

 

 

 

 

 

FirstPersonCharacter(일인칭 플레이어 캐릭터)에서 위젯 시작하기

Event BeginPlay에서 Widget 생성 - WB Health Bar 설정 - Viewport에 추가하기 - 체력바 위젯의 레퍼런스 prompt to variable하기

 

피해량과 체력바 연결하기

 

'스터디 | Study > 언리얼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Post Process Volumes  (0) 2021.06.08
Adding Crouch(앉기 액션)  (0) 2021.06.06
Adding Sprint(달리기 액션)  (0) 2021.06.06
Most common variables  (0) 2021.04.07
Burning  (0) 2021.03.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