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력(Health)변수 업데이트

- Health: 100.0
- P 키를 누르면 -10씩 체력 감소하게 만들기 / <=0이 되면 재시작하기
Content Browser에 Widget Blueprint 추가

- WB_HealthBar로 이름 지정.
WB_HealthBar(Widget Blueprint)에 box와 text 추가


- Horizontal Box 추가
- Text 추가
- ProgressBar 추가
Horizontal Box 아래에 Text와 ProgressBar를 둔다.
Text
- Font Size: 15
- Outline Size: 1
ProgressBar
- Padding Size: Fill
- Vertical Alignment: Center
- Progress Percent: 1.0
- Fill Color and Opacity: Blue(defalt color)
Graph


- ProgressBar는 현재 0-1이다. 최대체력은 100, 즉 1이다.
- 현재 체력과 최대 체력을 나눈다.
- 체력값이 50보다 작으면 체력바를 빨간색으로 표시한다. 50보다 크면 파란색으로 표시한다.
FirstPersonCharacter(일인칭 플레이어 캐릭터)에서 위젯 시작하기

Event BeginPlay에서 Widget 생성 - WB Health Bar 설정 - Viewport에 추가하기 - 체력바 위젯의 레퍼런스 prompt to variable하기
피해량과 체력바 연결하기

'스터디 | Study > 언리얼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Post Process Volumes (0) | 2021.06.08 |
---|---|
Adding Crouch(앉기 액션) (0) | 2021.06.06 |
Adding Sprint(달리기 액션) (0) | 2021.06.06 |
Most common variables (0) | 2021.04.07 |
Burning (0) | 2021.03.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