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터디 | Study/언리얼 공부

Post Process Volumes

by 라니안 2021. 6. 8.
World Outliner에 PostProcessVolume

 

Post Process Volume Setting
  • Infinite Extent(Unbound) : 체크하면 bound밖에서도 볼륨이펙트를 볼 수 있다. 옵션을 끄면 bound밖에서는 이펙트를 볼 수 없다. 하지만 bound안으로 들어가면 다시 활성화된다.
  • Priority : 볼륨의 우선순위를 설정할 수 있다. 다른 볼륨의 우선순위가 더 높으면 우선순위가 높은 볼륨의 이펙트가 적용되고 우선순위가 낮은 볼륨은 무시된다. 

컴포넌트도 추가할 수 있다.

 

체력이 낮아질수록 화면에서 컬러 빼기

     

     PostProcess component 추가하기

     레벨에 있는 것과는 기본적으로는 같지만 unbound되어 있고 볼륨이 아닌 컴포넌트이다.

 

 

 

 

 

 

 

     우선순위를 1로 바꾸면, 현재 레벨에 있는 것보다 우선순위가 높아진다.

     Blend Weight: 0.0 (이 옵션은 기본적으로 꺼져있다. 블렌드 웨이트는 씬에 얼마나 적용되는지를 결정한다. 기본적으로 전체 볼륨의 배수이다.)

 

 

 

 

 

     씬에서 컬러를 빼기

 

 

 

 

 

 

 

 

 

Blend Weight(블렌드 웨이트)로 씬에 이펙트를 얼마나 적용할지 업데이트하기

  • In Range A: 100.0
  • In Range B: 0.0
  • Out Range A: 0.0
  • Out Range B: 1.0

In Range는 체력을 의미한다. 그래서 In Range A가 100이라며 Out Range A는 0이여야한다. 체력이 가득 찼을 때는 포스트 프로세스 이펙트를 적용하지 않는다. 반대로 체력이 0이면 포스트 프로세스 이펙트가 적용되어야한다. 

 

  • In Range A: 50.0
  • In Range B: 10.0
  • Out Range A: 0.0
  • Out Range B: 1.0

범위를 변경할 수도 있다. 50에서 시작해서 20에서 끝나게 한다.

체력이 50 이상일 때는 블렌드 웨이트는 항상 0. 변화가 없다. 50에서부터 점차 채도가 사라져가기 시작한다.

체력이 10이하이면 항상 1. 씬의 채도가 완전히 사라진다.

 

 

'스터디 | Study > 언리얼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Adding Health/Damage(체력/데미지 추가)  (0) 2021.06.06
Adding Crouch(앉기 액션)  (0) 2021.06.06
Adding Sprint(달리기 액션)  (0) 2021.06.06
Most common variables  (0) 2021.04.07
Burning  (0) 2021.03.14

댓글